홍두깨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메뉴 본문

잡학다식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메뉴

은애남편 search out 2020. 8. 22. 14:46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올해는 장마가 굉장히 늦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 장마가 끝나갈 것같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또 비가 오네요. 화창했던 날이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계속되는 비소식,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외식을 자제하고 있어요.

배달이나 집에서 맛있게 해먹을 음식도 고민 많으실 것같습니다. 그래서 비오는날 먹고싶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오늘 뭐먹지? 고민 마시고 비오는날 먹고싶은 음식메뉴 후보 보고가세요^ㅡ ^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얼큰~한 짬뽕

비오는날 은근 땡기는 칼칼한 국물이 땡깁니다. 요즘은 짬뽕도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차돌짬뽕, 간짬뽕 등등 

 

칼칼한 국물이 죽이는 칼국수!

칼국수 굉장히 맛있는 집을 알고 있는데, 인천 영종도에 황해칼국수라고 아시나요? 혹시 인천 영종도 바다를 구경 가신다면 영종도 황해칼국수도 한번 드셔보세요. 진짜 맛있어요^^ 저는 여기서 인생 칼국수를 만났습니다.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감자전!

감자전, 김치전, 해물파전 등등 부침개, 전 종류는 비오는 날 꼭 먹어줘야하는 음식아닌가요?ㅎㅎ..

(감자전에 치즈 떡볶이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는데..)

저는 감자전을 너무 좋아해서 만드는 방법도 다 외워두고 비오는날 바로바로 해먹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간식이어서 감자를 항상 집에 두지요. 지난번에 올린 감자전 만드는 방법도 같이 공유해드릴께요.

2020/06/24 - [잡학다식] - 감자전 만드는방법

 

비오는날 먹고싶은 음식, 해물탕!

해물탕도 짬뽕과 칼국수에 이어서 시원한 국물이 굉장히 소주가 먹고싶어지는 음식인데요. 비 내리면서 추워져서 약해진 면연력을 살리는 보양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얼큰한 해물탕 국물과 소주한잔 어떠신가요?

해물탕에 이어서 알탕, 꽃게탕, 추어탕, 아구찜 등등 따양한 음식이 있지요

 

 

비오는날 먹고싶은 음식! 부대찌개

부대찌개에 다양한 햄과 라면은 사랑할수 밖에 없는 조합아닌가요? 어린 아이들도 맵지않게 조리하면 맛있게 먹는 음식!

우동과 초밥, 우동도 따뜻하게 먹으면 기온이 내려가서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이죠.

우동 먹으면서 초밥도 한입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쌀국수와 파인애플 볶음밥의 조합도 굉장히 맛있는데 비오는날 쌀국수도 은근 땡기는 음식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