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두깨

갱년기 증상 총정리 본문

잡학다식

갱년기 증상 총정리

은애남편 search out 2021. 3. 4. 13:23

갱년기 증상 총정리

폐경을 맞으면서 갱년기가 시작되는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폐경을 맞기 시작하는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은 우울과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키기도합니다. 중년 남성의 경우에도 갱년기가 찾아오지요. 나이가 들면 테스토스테론이라는 수치가 떨어지기때문인데요. 갱년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여성들은 폐경이 지나면 급격한 호르몬 수치가 떨어집니다. 폐꼉 전 생리 불순이나 생리량의 변화가 일어나고 안면홍조 등 생식기 위축으로 인해 배뇨통, 성교통 증상을 보이기도합니다. 또 급격하게 더웠다가 추웠다가 하는 몸의 온도의 변화가 급격합니다. 그래서 덥고 추움이 반복되는데요.

폐경은 난소 노화에 의하여 일어나는 일입니다. 질병이 아닌 자연적인 신체변화의 과정 중 하나입니다. 더 나아가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면 배란,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합니다.

대개는 40대 중후반부터 시작됩니다. 생리가 완전히 없어지는 폐경이 나타난 이후에 약 1년까지는 폐경이행기, 갱년기라고하며 평균 4년에서 7년정도입니다.

폐경이행기엔 생리가 불규칙해지며, 안면홍조, 발한이 나타납니다. 또, 안면홍조와 더불어 피로감, 불안감, 우울, 기억력 장애가 동반됩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은 여성과 다르게 서서히 나타나기도하죠. 근육량 저하과 근력 저하 신체노화, 화가나거나 오한, 성욕감퇴 등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극복하기위해 꾸준한 운동과 금연, 취미생활을 갖고 기분을 좋게 해야하는데요.

갱년기에 좋은음식은 석류, 칡 등이 있습니다. 또, 라즈베리도 석류처럼 엘라그산, 케르세틴 성분이 풍후하여 갱년기에 먹으면 좋습니다.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좋은 생활습관을 만들어야합니다. 평소 건강에도 관심을 꾸준하게 갖고, 갱년기 증상이 있는지 없는지 내 몸의 변화를 잘 관찰해야합니다. 균형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면서 건강한 생활을 가져야합니다 폐경과 갱년기는 누구나 경험하는 인생의 과정이기에 자연스럽게 받아드려야하고, 솔직한 감정, 우울감에 대하여 가족과 주변 사람과 대화하며 풀어내야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더 나빠지기 전에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 또한 갱년기로 인해 덥고 추움이 극심해 여름에 매우 힘들었습니다. 겨울만 되면 체온조절은 더더욱 힘들었구요. 그렇기에 몸도 많이 지치고 정신적으로도 예민함이 극도로 치달았습니다. 그러다보니 또 화도 잘 안나던 성격이 감정기복이 매우 심해지기도했구요.

최근엔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겅강기능식품도 다양하게 나오기도했는데요.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음식이나 취미활돌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아야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