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두깨

백종원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본문

잡학다식

백종원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은애남편 search out 2020. 7. 14. 17:57

백종원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오늘은 오징어 볶음을 만들어 먹으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해산물을 너무 좋아해서요^^ 오징어로 만든 음식이라면 환장입니다.

재료는 오징어 두마리, 파, 당근,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양배추, 참기름, 고추장, 고춧가루, 대파(쪽파가능), 다진마늘1큰술, 고추장1큰술, 간장5큰술 등입니다.

 

파와 당근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양배추를 먹기좋게 큼직큼직하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잘 섞어놔줍니다. 채소의 숨이 죽지않게 양배추도 잘 분리해줍니다. 그리고 오징어도 잘 손질하고 껍질을 안벗겨도 되지만 썰때 미끄럽기때문에 서서히 조심조심 썰어주라고 하시네요.

오징어도 먹기 좋게 잘 썰어줍니다.

 

 

 

1. 불맛 내기

볶을때 불맛이다면 더욱맛있는데요. 일반 가정집 가스로는 불맛이 잘 안난답니다. 그래서 중국집 파기름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중국집 파기름이 어떻게 나오냐, 일반대파로 써도되구요 없으면 쪽파로 잘게 쓰면됩니다.

오징어 두마리정도 기준으로 식용유 3큰술을 넣고 잘게썬 파를 올려 볶습니다. 기름이 끓으면 파의 향을 나게하는데요. 파와 기름의 하모니의 파기름이 불맛을 냅니다. 

2. 오징어 넣기

기름이 끓고 노릇노릇해지면 오징어를 넣으면 됩니다. 데쳤어도 지금 이순간에 넣으면 됩니다!  이때 잘 썪어 볶아주면됩니다. 

 

 

3. 양념 넣기 (단맛->짠맛 순서)

지금부터 양념을 차근차근 넣어주면 됩니다. 첫 양념은 단맛을 넣어주는데요. 단맛의 분자가 가장 큰편이라 짠맛을 먼저 넣게되면 짠맛이 쪼그라들어 단맛이 잘 들어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오징어 두마리 기준으로 설탕 1큰술에다가 조금더 넣고 볶아줍니다. 그다음 마늘을 적당하게 1큰술을 넣습니다.  다음 고추장 대략 1큰술간장은 5큰술을 넣습니다. (야채를 넣기 때문에 좀 많이 넣는 것이랍니다). 고춧가루는 3큰술만 넣고 볶아줍니다.

4. 물 넣기! (고춧가루가 너무 많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와우.. 너무 많이 넣어서 탈것같고 너무 색이 진하다고 생각하시지만 이 타이밍에 야채와 물을 넣을 것입니다. 일단 물 반컵을 넣으면 물과 고춧가루가 퍼지면서 어우러집니다. 기호와 불 세기에 따라 물을 더 추가 넣으면 됩니다.

 

 

5. 야채 넣기! 

야채를 넣기전에 지금부터 간을 조금씩 봅니다. 아마 짤겁니다. 이제 채소를 넣으면 덜 짜지겠죠?

각종 야채를 넣고 볶아줍니다. 야채를 넣으면 국물이 없어질것 같지만 이제 채소에서 물이 나오기때문에 좀더 볶아주면됩니다. 그리고 불도 좀 약하게 줄여주고 참기름을 넣어 화룡점정할 차례! 

완성인데요!

여기다가 혹시 오징어 덮밥까지하려면! 계란후라이에 고추장 조금과 참기름 조금! 까지하면 완벽한 오징어 덮밥까지!

 

 

1 Comments
댓글쓰기 폼